본문 바로가기

음식

장어구이 양념장 만들기 ▶ 장어 굽는법 초보도 쉽게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장어구이 양념장 만들기

장어 굽는법 초보도 쉽게 !!

 

여름철 보양식 하면 장어 잖아요!

장어구이는 맛도 좋고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요리 초보인 제가

쉽게 만드는 장어구이 양념장과

장어 굽는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장어는 민물장어, 바다장어 이렇게

2종류가 있는데요.

미식가 신랑 말에 의하면 바다장어보다는

민물장어가 맛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민물장어는 바다장어보다 비싸요.

그래서 전 바다장어를 사왔습니다.

하하하;;;

 

그리고 장어를 살때는 손질된 장어를 사는게

요리하기 편하답니다.

초보는 생선 손질 힙들잖아요.

그러니깐 마트에서 손질된 장어를 사셔요! ^^

 

 

 

손질된 장어는 깨끗한 물에 씻고,

만약 장어가 더럽다면 밀가루를 이용해

씻어주면 깨끗하게 씻을수있답니다.

 

 

 

깨끗하게 씻은 장어는

키친 타월로 물기를 제거 해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음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장어 굽는법은

특히 바삭하게 굽기 위해서는

장어 살이 있는 부분에 밀가루를

묻혀서 굽는데요.

전 밀가루 깜빡하고 그냥 구웠습니다. ㅜㅜ

 

프라이팬에 기름은 충분하게 두르는게 좋답니다.

앞/ 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제 장어구이 양념장을 만듭니다.

 

 

장어구이양념장 재료:

진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후추, 생강즙, 소주, 시럽, 다진파

 

각각 입맛에 맞게 알아서 넣어줍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장어구이에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올려 구워줍니다.

 

 

 

양념장 맛있어 보이네요.

맛있었습니다.

 

초보주부인 제가 만든것치고는 말이죠..

하하하;;

 

 

 

양념이 지글지글 끓기 시작하고

달콤 매콤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배가 많이 고파지기 시작하죠..

 

 

완성된 장어구이 랍니다.

정말 맛있게 잘 만들어졌어요.

전 소주를 넣어 비린내 잡았지요.

 

 

위에 깨소금도 뿌려주고,

이렇게 흰쌀밥과 함께 먹으면..

캬~ 소주 한잔 생각납니다. ㅋㅋ

 

 

 

막바지 여름이 가고 이제 가을이

오고 있네요.

 

막바지 여름 힘내려면 보양식 꼭

먹어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여름 보양식은

바로 장어구이랍니다.

초보도 만들기 쉽고, 몸에도 좋고,

그럴싸해보이는 음식이거든요!

ㅋㅋㅋ